본문 바로가기
java,css,html

자바기초- JAVA인강 : 객체지향프로그래밍(1~7강)

by 데이터 퍼즐 2021. 4. 28.
반응형

자바기초 공부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진 않아서 끊어듣고 있는 게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JAVA인강으로 꾸준한 공부를 지향할 수 있다는 점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자바기초 중에서 JAVA인강 : 지금 듣는 부분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부분으로 패키지 안에서는 두번째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 부분입니.

JAVA인강 중에서 총 64강으로 구성에 알고리즘 문제까지 들어가 있어 알찬 양을 자랑합니다.

 

 

JAVA인강 커리큘럼을 열어보면 이 부분에서 메서드와 클래스, 자료구조에 대한 단어들이 많이 보였는데 여전히 10분 내외의 강의들이라서 짧게 듣고 짧게 다시 환기하고 할 수 있는 시간이라는 점이 좋았습니다.

 

 

Gitlab 노트로 자바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시는데 객체들의 인터랙티브한 소통이 중심을 이룬다는 점에서 마치 명사 찾기 같은 느낌을 줬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설명!

 

 

자바기초 강의도 동일하게 이클립스로 코드 출력을 하는데

처음 했던 자바공부에 비해서 직접 학생 코드와 이름, 학년을 출력하고 지정할 때 this라고 표기해서 해당 부분을 지시해주는 부분들이 인상깊었습니다.

 

 

JAVA인강 패키지에 있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도 힘내서 필요한 부분, 자바기초 노트테이킹 해보겠습니다.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구체적 물체,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

# 절차적으로 이루어지는 C언어같은 프로그램과 달리 파이썬 등처럼 객체들끼리 인터랙션을 통해 협업하는 시스템

 

*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오더, 주문번호 등) : 클래스 시작은 대문자

ㄴ안의 매서드나 내용은 소문자로 구분하여 가시성 좋게

ㄴex)    public class UserInfo{

           string __; / int___; }

 

2. 함수와 메서드: 함수는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일련의 코드로 호출, 반환으로 이루어짐

ㄴ함수정의 public static int 

                              add(int num1, int num2 { int result~ return result } 

#반환이 없는 경우 void add(){}

#반환만하고 매개변수 없는 경우: 

 

3. 함수 호출과 스택 메모리

스택: 함수 호출 시 매개변수들이 result 값인 지역변수가 addNum으로 호출되어 스택 메모리 공간에 생겼다가 반환시 사라짐

매세드(=c++:멤버펑션)

 

4. 인스턴스 생성과 힙 메모리(동적 메모리)

인스턴스: 실제로 생성한 상태

멤버변수:클래스의 속성, 특성

참조변수(메모리에 생성된 인스턴스 가리키는 변수)활용<-힙메모리의 가상주소 끌어옴

 

5. 생성자(constructror)

#생성자는 힙 메모리에 생성이 됨.

ㄴ생성하지 않았을 때 기본(디폴트)된 생성자가 있음

 

 

6. 생성자 오버로딩: 필요에 따라 호출해서 사용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