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목표에 맞는 KPI를 달성 [ID기반, 개인화]
ㄴCookie(브라우저)가 아닌 ID / 행동 기반의 정교한 타게팅 (CPM에서 광고 도달수가 과장될 수 있어 더 많은 과금이 될 수 있었고 낮은 전환율을 극복함)
14억명(매일), 20억명(매달), 600만(광고주)
Digital Marketing Trifecta: Eared(고객발행) - Paid(지불) - Owned(자사발행)
Owned -신뢰도낮고 규모 만들기 어려움, 컨트롤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
Paid- 극대화, 컨트롤 및 즉각적, 규모 성장 가능하나 효율 감소
Eared- 가장 신뢰도가 높으나 컨트롤 불가
Facebook Marketing ( Global Channe, 공유, 크리에이티브, Custom Audience, Dau&Mau(Active), 모바일, 팬확보, Lookalike Audience )
구조: 광고 알고리즘[Punel을 최대한 넓게 가져가는 것]
소스(Database:email.te...)::특정 action수행자(전환), 특정 페이지 방문자, 웹사이트 방문자, 좋아요 누른 사람 =>맞춤타겟(Custom Audience):: 유사타겟(looklike Audience 1~10%), 좋아요 누른 사람 친구 => 도달(Reach):노출,클릭,전환
페이지: 페이지북 광고 집행 가능
페이지 컨텐츠에 대한 답변(미국-like집단-동질성-구독자): Organic한 타겟 형성
ㄴ타겟 이해, 인사이트 활용, 커뮤니티 강화, 트래픽 유도, 브랜드 노출
도달 및 참여, 행동(행동유도:CTA) 파악, 사람(인구통계학적데이터), 조회(섹션), 게시물(분석)
ㄴ내가 원하는 고객, 반응할 만 한 콘텐츠 발행, 수집 및 유사타겟을 활용해 전환광고 집행(광고비 이상 회수)
for 선순환: CPA(신규고객 획득하는 비용)가 낮은 전환 광고=>순도높은 타겟=>like 증가
페이지 생성 > 인사이트(게시물, 행동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음)에서 확인 가능

cf) 비즈니스 관리자[제작, 수정, 업데이트 툴] 생성(액세스, 회사계정, 비즈니스 수준의 인사이트 및 보고서가 필요하다면 역할 할당) > 비즈니스 관리자 개요 > 계정(결제수단이 연동) 만들기 > 광고 계정 할당 (비즈니스설정>사람>이메일주소>직원or운영자 액세스)
ㄴbusiness.facebook.com 더보기> 계정(회사)만들기
*페이지추가>역할할당
구조: 캠페인[목표] > Ad set[전환,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pair하지 않은 광고일 때 사용),쿠폰,타겟,노출위치,예산 일정] > Ad
ⓐ 세트단에서 결정: 광고 세트명, 전환 최적화 기준(트래픽 유도 위치-이벤트 선택), 타겟(핵심-맞춤-유사,위치,연령,성별,언어,상세*페이스북에서 만듦), 노출위치, 예산 및 일정, 게재 최적화 기준(전환/랜딩페이지/조회)=>전환 기간(클릭 7일 조회 1일 등), 입찰 전략(최저/목표비용)
ㄴ# 일전에 목표비용으로 잡았을 때 데이터 타겟 집단을 모른 채 비용설정만 해두었기 때문에 비용이 생각보다 더 나왔던 것 같음
ⓑ 광고(크리에이티브)단에서 설정: 대표계정, 광고 형식, 연결 Url/앱, 문구/CTA/다중언어 등
ⓒ 실시간 입찰 구매 방식(Real Time Bidding) : 노출 우선순위 = 입찰가 + 추산행동률(guess) + 광고품질 및 관련성
픽셀: 타게팅 * 이벤트 코드
ⓐ 이벤트 관리자> 픽셀
ⓑ 기본코드(타게팅) , 이벤트코드(추적 및 최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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